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일상

영화 레미제라블(Les Miserables) 내용, 줄거리, 총평

by Jong-e 2024. 1. 15.

레미제라블 내용

영화'레미제라블(Les Miserables)'은 빅토르 위고의 1862년 소설을 원작으로 한 뮤지컬 드라마 영화입니다. 이 영화는 톰 후퍼(Tom Hooper)가 감독했으며 가사도 노래로만 하는 영화로써 2012년에 개봉되었습니다. 이야기는 혁명을 시작한 19세기  프랑스를 배경으로 하며, 무자비한 경위 자베르가 쫓는 전직 죄수 장발장을 중심으로 전개됩니다. 휴 잭맨이 연기한 장발장은 가석방을 파기하고 새로운 신분을 받아들이고 많은 사람들을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 영화는 수십 년에 걸쳐 사회적 불의, 빈곤, 1832년 파리의 6월 반란을 배경으로 다양한 인물들을 보여줍니다.

출연진에는 판틴 역의 앤 해서웨이, 자베르 역의 러셀 크로우, 코제트 역의 아만다 사이프리드, 마리우스 역의 에디 레드메인, 테나르디에 역의 헬레나 본햄 카터, 사샤 바론 코헨 등 유명한 배우들이 출연합니다. 이 영화는 특히 앤 해서웨이의 판틴 역을 연기로 찬사를 받았습니다. 앤 해서웨이는 이 역할로 아카데미 여우조연상을 수상했습니다.

영화의 기반이 된 뮤지컬 자체는 큰 성공을 거두었으며 세계에서 가장 오랫동안 공연된 뮤지컬 중 하나입니다. "레 미제라블"의 사랑, 정의, 혁명이라는 주제로 관객에게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작품이 되었습니다.

줄거리

영화 '레미제라블'은 사회적 불평등과 정치적 불안, 빈곤이 만연했던 19세기 프랑스를 배경으로 펼쳐집니다. 주인공은 굶주린 여동생의 아이에게 먹일 빵 한 덩어리를 훔친 혐의로 19년 동안 복역한 전직 죄수 장발장(Jean Valjean)입니다. 5년간 노역으로 가석방으로 풀려났지만 죄를 지은 신분으로 나서 고난의 삶을 선고받은 장발장은 가석방을 파기하고 교회에서 은을 훔쳤지만 신부님이 눈감아주고 도망쳐 새로운 신분을 취합니다.

법이 먼저인 법관 자베르 경감은 장발장을 쫒는 임무를 맡습니다. 장발장은 공장주인으로 재탄생하면서 딸 코제트를 부양하기 위해 매춘을 하게 된 비극적인 가난한 여성 판틴을 만납니다. 코제트를 돌보겠다고 약속한 장발장은 탄틴이 죽자 코제트의 후견인이 됩니다.

몇 년 후, 어른이 된 코제트는 1832년 6월 반란에 연루된 젊은 혁명가 마리우스와 사랑에 빠지게됩니다. 한편, 여전히 장발장을 쫓던 자베르는 자신이 범죄자라고 생각하는 남자의 친절함을 목격하고 갈등을 겪게됩니다.

부도덕한 여관 주인인 테나르디에 가족은 이야기에  그들은 코제트를 학대하고 나중에는 자신의 이익을 위해 수단을 가리지 않습니다.

마리우스와 이상주의적인 에포닌을 포함한 혁명가들은 억압적인 정부군에 필자적으로 맞서게 됩니다. 코제트에 대한 마리우스의 사랑을 알고 있는 장발장은 그를 보호하기 위해 반란에 가담합니다.

영화 후반부에서는 에포닌이 마리우스를 구하기 위해 자신을 희생하고, 자베르가 혼란 속에서 장발장이 목숨을 구하자 도덕적 딜레마에 직면하는 모습을 보게됩니다. 장발장의 연민과 정의에 혼란이 오게 되고 자베르는 결국 스스로 목숨을 끊게됩니다.

반란이 무너지자 장발장은 부상당한 마리우스를 하수구로 데려가고 그곳에서 테나르디에를 만나 그들의 배반으로부터 마리우스를 구해냅니다. 장발장의 이타심과 연민은 마리우스를 코제트에게 전달하면서 자신의 진정한 정체성을 그들에게 드러냅니다.

마지막 막에서 시련으로 약해진 장발장은 세상을 떠나고 판틴의 영혼 앞에서 위안을 찾습니다. 이야기는 장발장의 영혼이 죽음 속에서 평화를 찾는다는 암시로 마무리됩니다.

총평

"레미제라블"은 설득력 있는 이야기, 풍부한 캐릭터 전개, 시대를 초월한 주제 탐구로 널리 호평을 받았습니다. 톰 후퍼가 감독한 2012년 영화 각색은 일반적으로 호평을 받았습니다.

특히 판틴 역을 맡은 앤 해서웨이의 연기는 호평을 받았으며, 해서웨이는 이 역할로 아카데미 여우조연상을 수상했습니다. 원작 뮤지컬의 웅장함과 감성적 깊이를 담아내며 영화의 시각적, 음악적 측면도 호평을 받았습니다。

일부 관객 시청자는 사랑받는 뮤지컬을 영화로 가져오려는 야심찬 시도를 높이 평가한 반면, 다른 사람들은 특히 영화에서 대본을 노래처럼 라이브 노래를 사용하는 등 창의적인 선택에 대해 굳이라는 생각을 만들었습니다. 줄거리도 길고 대본도 길어서 엇갈린 평가를 받았습니다.

하지만 프랑스의 역사적 혁명이라는 사회를 가지고 만든 영화이고, 노래가 모두 안좋은 것은 아니기에 한번 봐도 좋을만큼 추천드리는 영화입니다.

 

▶이전글을 보고싶다면?

2024.01.14 - [소소한 일상] - 영화 클릭(click) 내용, 줄거리, 총평

 

영화 클릭(click) 내용, 줄거리, 총평

클릭 내용 영화 "클릭"은 프랭크 코라치가 감독한 2007년에 개봉한 미국 코미디 드라마 판타지 영화입니다. 이 영화는 아담 샌들러가 ​​주연을 맡았고 케이트 베킨세일, 크리스토퍼 월켄, 데이

gen719.com